[단신]복지부, `아빠 놀아줘 동영상 공모전' 개최 육아 단신

아빠 놀아줘.jpg

 

보건복지부가 오는 12일부터 ‘아빠 놀아줘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동영상 공모전은 ‘몸으로 놀아요’ , ‘여러가지 재료료 놀아요’ 로 2가지 응모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출처가 명확한 아빠와 아이가 노는 영상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마더하세요’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 /motherplus.all) 이벤트 페이지에 주제에 맞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업로드하면 된다. 핸드폰을 통해 참여할 경우, 촬영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유 또는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게재한 후 UCC소스, 게시물 주소를 friendy2013@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1차 공모는 오는 12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되며, 9월 27 결과가 발표된다. 2차 공모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결과 발표일은 11월 15일이다.
 
‘이벤트에 응모한 동영상은 뽀로로 티비(뽀로로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응모작 중 1등(1명)에게는 교육용 빔 프로젝터를 시상하고, 그 외 2등(3명), 3등(6명), 가작(10명), 입선(10명)의 30명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더하세요’캠페인 블로그(http://motherplus.blog.me)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02-320-8886)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복지부가 2011년부터 아빠의 육아 참여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진행해온 ‘마더하세요’캠페인의 일환이다. ‘마더하세요’는 가족 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제일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에서 대한민국의 아빠, 엄마, 기업과 사회 모두 ‘마음을 더하자’는 캠페인이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

TAG

Leave Comments


profile알듯말듯한 육아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고민합니다. 불안한 육아가 아닌 행복한 육아를 꿈꿉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