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과기정책 제안 1차 타운미팅을 위해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기본 카테고리

안녕하세요. 한국 과학의 자생적 생태계를 위한 현장 과학기술인 모임입니다.

0차 타운미팅을 한 번씩 경험을 해보신 분들은 이제 타운미팅의 진행방식에 대해 감을 잡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테이블 단위의 토론과 논의 내용을 회의 참석자 전원과 공유하며 의사결정과 공감도를 함께 확인하는 회의.

회의 참여자가 수백이 되든지 수천이 되든지 타운미팅의 핵심은 테이블 단위의 토론과 논의입니다. 따라서 테이블 단위에서 좀 더 다양한 의견을 창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발산을 돕고 그렇게 나온 다양한 의견을 구성원들의 동의를 얻어 클러스터링하여 간결하고 명료한 문장으로 정리하는 역할을 테이블 퍼실리테이터가 담당해주어야 합니다.

현재 저희가 목표로 하는 3차까지의 타운미팅 참여자 예측은 다음과 같습니다.

 

0차 20여명

1차 60여명

2차 180여명

3차 300여명

 

참여자 수가 늘수록 테이블의 수도 늘어나고 숙련된 테이블 퍼실리테이터도 필요하게 됩니다. 다가오는 1차 타운미팅을 위해 최소 6명의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자 합니다.

우리 행사를 위한 교육을 별도로 마련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테이블 퍼실리테이터를 위한 사전 교육 프로그램은 우리의 취지에 공감하여 함께 해주고 계신 사단법인 디모스에서 실시하는 교육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경험한 0차 모임과는 달리 대규모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의 디모스 주관 타운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며, 직접 대규모 타운미팅을 경험하고 행사 사전에 진행되는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교육에 참여할 좋은 기회입니다.


>>>>>>>>>>>>>>>>>>>>>>>>>>>>>>>>>>>>>>>>>>>>>>>>>>>>>>>>>>>>>

[행사 1]

행사명: 충남 주민참여 예산 컨퍼런스

장소: 충남 북부 상공회의소, 천안

일시: 7월 20일(금) 10시

규모: 300여명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교육: 7월 19일(목) 19시 대전시 월평동 눈오는밤

교육과 행사진행 참여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행사 2]

행사명: 서울시민 복지기준 선정을 위한 1,000인 원탁회의

장소: 올림픽경기장

일시: 2012.8.9(목). 14:00 ~17:00 (행사는 2시부터이나 진행자는 아침 9시부터 참여)

규모: 1000여명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교육: 1차 2012.7.30(월).19:00~21:00 / 2차 2012.8.6(월).19:00~21:00 (서울시청 대회의실)

교육과 행사진행 참여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교육내용

- 퍼실리테이션에 대한 이해

- 퍼실리테이터의 덕목과 소양

- 21세기 타운홀미팅 등 참여적 의사결정 방식 회의에 대한 이해와 체험

- 회의 이해와 진행 역량 강화 등

>>>>>>>>>>>>>>>>>>>>>>>>>>>>>>>>>>>>>>>>>>>>>>>>>>>>>>>>>>>>> 

  

과기정책 제안 1차 타운미팅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 중에서 좀 더 욕심을 내셔서 테이블 퍼실리테이터로 참여를 해주십사 부탁을 드림과 동시에, 기왕이면 사전 교육에 참여하셔서 행사도 돕고 본인의 역량도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7월 1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 중이며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scionhani.town@gmail.com으로 이름과 연락처, 어느 행사(두 행사 모두 참여도 가능)에 참여가능한지 의사표명을 해주십시오. (0차 타운미팅에 참석하지 않은 분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행사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디모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http://cafe.daum.net/letpeoplespeak 

Tag :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