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달 탐사선이 찍은 우주 셀카 우주항공

bere1.jpg » 이스라엘의 민간 달 탐사선 베레시트가 찍은 우주 셀카. 스페이스일 페이스북

이스라엘 민간 달 탐사선 베레시트

3만7600km 거리서 지구 배경 `찰칵'


이스라엘의 비영리기업 스페이스일(SPACEIL)이 쏘아올린 사상 첫 민간 달 탐사선 `베레시트'(창세기란  뜻)가 지구를 배경으로 찍은 우주 셀카 사진을 보내왔다.

스페이스일이 5일 공개한 이 사진은 지구에서 3만7600km 거리에서 찍은 것이다. 흰색 구름 너머 보이는 황토색 대륙이 오스트레일리아다.

우주선의 카메라를 천천히 지구 방향으로 돌려 이스라엘 국기와 `작은 나라, 큰 꿈'이라는 문구를 새긴 네모판이 선명히 보이도록 촬영했다. 스페이스일의 달 탐사선 프로젝트는 과학을 공부하는 미래세대에게 꿈을 심고 도전 의욕을 고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bere2.jpg » 달 탐사선 베레시트의 달 착륙 상상도. 스페이스일 제공

2월21일 지구를 출발한 우주선 베레시트는 지구와 달 궤도를 6번 돌면서 점차 달에 다가가 4월11일 달에 착륙할 예정이다.

베레시트가 달 착륙에 성공하게 되면 이스라엘은 미국과 소련, 중국에 이어 네번째 달 착륙 국가가 된다.

TAG

Leave Comments


profile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미래의 창을 여는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 곳간. 오늘 속에서 미래의 씨앗을 찾고, 선호하는 미래를 생각해봅니다. 광고, 비속어, 욕설 등이 포함된 댓글 등은 사양합니다. 

Rec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