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6분 영상에 담은 생명의 탄생 화보영상

become.jpg

 

3주간의 도롱뇽 배아발달 전단계 생생

 

배아 발달의 초기 진행 모습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이 대체로 비슷하다. 그 생생한 모습을 담은 단편영화가 최근 공개됐다.

네덜란드의 사진작가이자 단편영화 제작자 얀 판 에이켄(Jan van IJken)이 제작한 것으로 3주 간의 발달 과정을 찍은 사진들을 6분짜리 타임랩스 동영상으로 재구성했다.


`비커밍'(BECOMING)이라는 제목의 이 짧은 다큐멘터리에는 도롱뇽의 투명한 단세포 수정란이 세포 분열을 거듭하며 올챙이 새끼로 성장해가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첫 수정란 분할에서부터 포배기, 낭배기를 거쳐 신경과 각종 기관이 형성되는 배아발달의 모든 단계를 관찰할 수 있다. 도롱뇽의 알은 투명한 주머니 안에 담겨 있어 가능한 일이다. 유럽 중부와 남부 지역의 얕은물에 서식하는 도롱뇽의 일종인 뉴트(newt, 영원)를 촬영했다고 한다.
이 필름은 20개가 넘는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으며, 2018년 인스부르크 자연 영화제에서는 최우수 단편 다큐멘터리상을 받았다.

 

출처

https://www.janvanijken.com/

https://aeon.co/videos/watch-a-single-cell-become-a-complete-organism-in-six-pulsing-minutes-of-timelapse

TAG

Leave Comments


profile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미래의 창을 여는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 곳간. 오늘 속에서 미래의 씨앗을 찾고, 선호하는 미래를 생각해봅니다. 광고, 비속어, 욕설 등이 포함된 댓글 등은 사양합니다. 

Rec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