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떠오르는 달처럼…달에서 본 푸른별 지구 화보영상

earthmoon.jpg » 나사 제공(http://www.nasa.gov/image-feature/goddard/lro-earthrise-2015)

 

달 주위를 돌고 있는 미 항공우주국(나사)의 달궤도정찰위성 ‘LRO’가 흥미로운 지구 사진을 보내왔다.
나사가 공개한 이 사진은 달 지평선 위에 걸쳐 있는 지구의 모습이다. 마치 지구가 떠오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지구에서 달이 떠오르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달 표면에서 이런 장면을 구경할 수는 없다. 사진을 보면 아무런 생명체도 없는 삭막한 달과 숱한 생명체들이 숨쉬는 푸른색의 아름다운 지구가 절묘하게 대비된다.
이 사진은 위성이 지난 10월12일 콤프톤분화구(Compton Crater) 상공 143km 지점에서 촬영한 것이다. 이 위성은 달 주위를 하루에 12번씩 돌고 있다. 지금까지 달에서 찍은 사진 중 가장 유명한 것은 1968년 12월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폴로 8호가 달 궤도에서 찍은 지구 사진(아래)이다. 아플로 8호는 미국의 첫번째 유인 달 탐사선이다. 


apollo8.jpg » 아폴로 8호에서 본 지구. 나사 제공(http://www.nasa.gov/multimedia/imagegallery/image_feature_1249.html)

 

출처
http://mashable.com/2015/12/18/earth-rises-above-moon-photo/?utm_content=feature_img&utm_medium=email&utm_campaign=daily&utm_source=newsletter&utm_cid=mash-prod-email-topstories&utm_emailalert=daily
 

TAG

Leave Comments


profile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미래의 창을 여는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 곳간. 오늘 속에서 미래의 씨앗을 찾고, 선호하는 미래를 생각해봅니다. 광고, 비속어, 욕설 등이 포함된 댓글 등은 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