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금속제 3D프린팅 권총 등장 3D 프린팅

  3D-Printed-Metal-Gun-Low-Res-Press-Photo-1024x638.jpg » 세계 최초의 금속제 3D프린팅 권총. blog.solidconcepts.com/

 

3D 프린터로 만든 금속 권총이 등장했다.
이전에 나온 3D 프린터 총기들은 모두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이었으며, 금속제 권총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솔리드 콘셉츠(Solid Concepts)란 회사는 7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3D 프린터로 레이저소결 공정과 금속 가루를 이용해 M1911 금속제 권총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권총은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두 스테인리스강과 합금 재질로 돼 있다. 이들은 권총의 시험 발사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회사쪽은 “50발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으며 몇 발은 30m 거리에서도 명중했다”고 주장했다. 이 회사는 불법적 총기제작 확산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의식한 듯, 자신들은 연방정부로부터 총기제작면허를 가진 정식업체임을 강조했다. 또 이 회사의 한 간부는 “이번에 사용한 3D 프린터는 개인용이 아닌 산업용”이라며 이는 사립대학 학비보다 비싸다고 말했다. 미 사립대 학비는 한 해 수천만원에 이른다.
앞서 지난 5월엔 디펜스 디스트리뷰티드라는 단체가 3D 프린터를 이용할 플라스틱 권총을 제작해 기술의 위험성에 대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3D-Printed-Metal-Gun-Components-Disassembled-Low-Res-300x225.jpg

 

 

 


곽노필 한겨레신문 선임기자 nopil@hani.co.kr
페이스북 페이지 '미래가 궁금해'
트위터 '곽노필의 미래창'
TAG

Leave Comments


profile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미래의 창을 여는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 곳간. 오늘 속에서 미래의 씨앗을 찾고, 선호하는 미래를 생각해봅니다. 광고, 비속어, 욕설 등이 포함된 댓글 등은 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