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에어버스, 하이브리드 항공기 출시 미래타임라인

AIRBUS.jpg » e-에어버스의 동력은 6개의 전기 팬과 1개의 가스전원장치가 책임진다. eads 제공.

에어버스 제작업체인 유럽항공방위우주산업(EADS)이 16일(현지시간) 하이브리드 항공기 출시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일명 ‘E-에어버스’로 불리는 이 항공기의 콘셉트 디자인은 지난 6월에 열린 파리에어쇼에서 공개된 바 있습니다. EADS가 밝힌 내용을 보면, E-에어버스는 2030년까지 좌석수 70~100석의 ‘E-에어버스’를 지역 운항용으로 출시한다는 구상입니다.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기술담당이사인 장 보티에 따르면 이-에어버스는  6개의 발전용 팬(날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가스전원장치(발전기에 연결된 가스터빈)가 6개의 팬과 에너지 저장소 재충전을 위한 전력을 공급합니다. 항공기가 하강하는 동안 팬이 돌아가면서 전기를 생산하는 개념입니다.
유럽연합은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 75%, 질소산화물 배출 90%, 소음 발생 6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30년에 어떤 수준까지 달성할지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TAG

Leave Comments


profile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미래의 창을 여는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 곳간. 오늘 속에서 미래의 씨앗을 찾고, 선호하는 미래를 생각해봅니다. 광고, 비속어, 욕설 등이 포함된 댓글 등은 사양합니다. 

Rec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