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여행 여가 소식 올립니다^^ 여행정보 나눔터

 
 안녕하세요. 한겨레 여행담당 이병학 기자입니다.
 ‘이병학의 맛있는 여행’을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여행정보 나눔터’는 독자 여러분들이 참여해 다양한 여행 정보들을 주고 받는 코너입니다.
 앞으로 이 코너에, 큰 기삿거리는 아니면서도 독자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여행·여가·레저 관련 소식들을 그때그때 모아 올릴 예정입니다. 많이 이용해 주십시오.
 독자 여러분께서도 어려워 마시고, 자신이 체험한 여행지 이야기나 재미있는 사진, 먹을거리 이야기와 사진, 우리 동네 볼거리 즐길거리 이야기, 우리 동네 따뜻한 사람들 이야기, 여행에 관한 단상 등을 수시로 올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쉽게 편안하게 올리시면 무엇이든 대환영입니다.
 아울러 더 필요한 정보를 요청하시거나,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점 들을 지적해 주시면 귀담아 듣고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08년 12월16일 이병학 올림. 
 
    
  
 <‘아프리카·중동 안전여행 가이드’ 발간>

 아프리카와 중동지역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안전여행 정보 및 긴급상황 대처요령 등을 담은 가이드북이 최근 발간됐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 외교통상부가 공동 발간한 <아프리카 중동 안전여행 가이드>.
 이 책자는 우리에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아프리카 및 중동 28개국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건, 사고를 유형별로 소개하고, 각 나라 출입국 때의 유의사항, 현지 치안상황, 대중교통과 도로교통 정보, 기후와 자연재해, 현지 관습, 응급의료시설, 한국공관 긴급 연락망, 시차 및 사용전력 현황 등 안전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에 나온 <아프리카·중동 안전여행 가이드>에 실린 정보는 외교통상부 해외안전여행(www.0404.go.kr),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 한국관광공사(www.visitkorea.or.kr) 홈페이지에서도 12월부터 PDF 파일로 서비스된다. 이미 발간된 유럽, 중국, 동남아, 미주, 대양주 지역 안전여행 정보도 같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여행기자들이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2 베스트33’ 발간>
 
 한국관광기자협회(회장 김형우) 소속 일간지 기자들이 한햇동안 전국을 누비며 취재한 여행 정보를 월별로 사진과 함께 담은 <여행기자들이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Ⅱ- BEST 33>이 출간됐다. 13명의 여행전문 기자들이 직접 둘러본 여행지 33곳에 대한 글과 사진, 다양한 현지 정보가 월별로 묶여 있다. 안그라픽스. 324쪽. 1만원.

   
 <제주도·통영시 ‘최우수 관광홈페이지’에 선정>

 제주시와 경남 통영시의 관광 홈페이지가 올해 최우수 관광홈페이지로 뽑혔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200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관광홈페이지를 평가한 결과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제주특별자치도(광역)와 경남 통영시(기초), 우수 지자체로는 강원도(광역), 경남 김해시(기초 시), 강원 정선군(기초 군), 부산 해운대구(기초 구)가 각각 선정됐다고 최근 발표했다.
 올해 관광홈페이지 평가는 3월부터 11월까지 16개 광역시·도 및 134개 기초지자체 등 총 150개 지자체 관광홈페이지를 대상으로 관광정보, 여행일반정보, 사용자 참여도, 운영관리, 영문 등 분야별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공사는 사용자의 여행정보 이용 행태를 분석해 편의성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지표를 개발하고, 웹기획자, 관광학계 전문가, 트래블로거, 여행전문기자, 외국인 등 지자체 관광홈페이지를 자주 활용하는 전문가들을 평가에 참여시켜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Leave Comments


profile반갑습니다. 한겨레신문 이병학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