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마음이라야 깊은 호흡에 이른다 삶을 춤추게 하는 내공
2018.10.18 16:16 이길우 Edit
쉽게 따라 하는 도인호흡법/여성 도인 호흡 (연속 사진)
자세를 단정히 한다. 결가부좌든 반가부좌든 상관없고, 앉아도 좋고 서도 좋다. 먼저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호흡을 고른다. 얼굴에 미소를 지은 채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알아차린다. 왼손 위, 오른손 아래로 두 손을 받친다. 엄지손가락은 맛 대어있다. 이렇게 준비된 마음이라야 호흡의 깊이에 이른다.
두 손을 교차하여 들어 올리니 이마에 닿는다. 이마 앞에 오른손이 왼 손목을 가볍게 감싸 쥐고 있다. 그예 일직선으로 하늘을 향해 내뻗는다. 양팔이 두 귀에 닿도록 수직으로 밀어 올린다. 이때 관건은 척추를 곧게 펴 일말의 굽음이 없게 하는 데 있다. 이렇게 첫째 단계는 위쪽 방향이다. 계속해서 곧게 뻗은 두 손의 힘을 빼고 내려와 가슴 앞쪽에서 십자수의 모양을 만들고, 이어서 두 손을 틀어 왼손이 오른 손목을 잡고 들어온다. 가슴 전면에 딱 붙여 손바닥은 앞쪽을 향해 있다. 앞쪽을 향해 마주 잡은 두 손을 당긴 활모양으로 죽 내민다. 등골 뒤쪽에 탄력을 주도록 하는 게 이때의 요령이다.

두 번째 방향은 이처럼 앞으로다. 잡은 두 손을 다시 가볍게 놓고 아래쪽으로 반원을 돌 듯 돌아온다. 양손의 손가락이 일일이 마주치듯 접혀 들어와서 이번에는 옆구리 뒤쪽으로 향한다. 가슴이 탁 트이고, 양손은 옆구리를 지나 허리 뒤쪽으로 죽 뻗는다. 요점은 앞가슴을 환히 트이게 하는 데 있다.
세 번째 방향은 뒤로다. 뒤로 뻗은 양손의 손목을 방송하고 기수를 옆으로 돌려 서서히 들어올린다. 될 수 있는 최대한 두 손을 양 날개처럼 뻗어 직상한다. 그렇게 두 손은 두정 위쪽에서 합장한다. 이렇게 합장된 두 손은 서서히 가슴 앞쪽으로 내려오고 이윽고 정리 단계로 접어든다. 두 손을 빙그르 한 바퀴 돌려 합장한 손을 풀어내리니 하단전 앞 시작점으로 돌아온다. 본래 그 자리다.

민웅기(송계선원장)
Licencia de actividad
Licencia de apertura
Declaracion responsable
Licencia de actividad Sevilla
Declaracion responsable Sevilla
Licencia de apertura Sevilla
Licencia apertura precio
Actividad inocua
Licencia de apertura de un local
Solicitud de licencia de apertura
Posicionamiento Seo Sevilla
Posicionamiento Web Sevilla
Consultor SEO Sevilla
Agencia Seo Sevilla
Ardawest.eu
https://englisheditingservice.net/
https://westerostoday.es/
https://raulhernandez.co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