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부드러우면 치매가 안온다 혈기도

 

자가 붙은 관절 부위(발목, 손목, )에 살이 찌면 병이 된다. 나이 40대 중반이 지나면 손목이 시큰거리고, 기운이 가지 않아 병뚜껑을 열 때나 걸레 짤 때 비틀기를 못하는 사람이 많다. ‘자 부위를 자주 돌려 관절 마디마디를 잘 풀어주면 몸이 다 풀린다. 유연해진다.

, 허리, 발목 등 세 돌기에는 유난히 사기와 탁기가 많이 쌓인다. 목은 머리를, 허리는 상체를, 발목은 전신을 지탱하기 때문이다. 이를 풀어주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성인병 등 만성질환을 유발한다. 그래서 반드시 세 돌기를 풀어줘야 한다. 세 돌기가 가늘고 유연해야 기혈 순환이 좋아져 몸의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노인은 살살 엉거주춤 걷는다. 발목, 무릎, 고관절이 잘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다. 강할수록 부러진다. 항상 관절을 부드럽게 해야 어린애의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다발목이 경쾌하면 뛰어다니고 싶다. 몸이 가벼우면 발목이 잘 돈다. 시간만 나면 세 돌기를 열심히 풀어줘라. 세 돌기와 오장육부에 기운을 주면 인생 황혼기에도 을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젊어지는 것, 어린애의 몸으로 돌아가는 건 간단하다. 목만 벗어나도 10년은 젊어진다. 세 돌기에서 벗어나면 20년은 젊어진다. 세 돌기와 어깨에서 다 벗어나면 50년은 족히 젊어질 수 있다. 80살이 되어서도 얼마든지 20, 30대 몸으로 살 수 있다.

 

목 1.jpg

 

 

경추의 길이는 요추의 절반이다. 그래서 허리는 목 사이즈의 두 배다. 이 비율을 벗어나면 정상이 아니다. 요즘 여성들은 성형수술로 얼굴만 젊게 만들 줄 알지 목이 추해지는 걸 모른다목이 젊어지고 쇄골이 예뻐지고, 등 뒤의 견갑이 제대로 펴지고, 경추와 흉추로 연결되는 라인이 아름답고 보기 좋아야 한다. 남의 시선과 상관없이 자신의 몸을 거울 보고 스스로 즐길 정도가 되어야 한다.

 

목 아픈 것은 머리와 연결된다. 경추만 잘 풀어주면 머리에도 이상이 없다. 몸의 모든 기운을 먼저 골반과 요추가 받고, 이 기운이 위로 올라가 목에서 받는데 이때 목에서 체기가 되면 어깨와 목이 아픈 것이다. 목이 뻣뻣해지면 눈이 침침해진다. 목과 어깨를 풀어달라는 신호다. 그럴 때는 목 돌리기 행공으로 목을 풀어주고 가슴 펴기 행공으로 가슴을 펴줘라. 머리 아픈 것은 하지에 운기가 안 되기 때문이다. 하지의 나쁜 기운이 머리로 올라가면 빨리 빠지지 않는다. 머리가 아프면 하지를 풀어줘야 한다.

 

50살은 50근을, 70살은 70근을 지고 다닌다. 어깨에 객기가 끼면 오십견이 오고 무덤까지 지고 가야 한다. 기가 지나가야 하는데 못 가니 객기(客氣)가 끼고 객기가 쌓여 사기(邪氣)가 되니 통증이 오는 것이다. 왜 어깨가 아플까? 머리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운이 위로 뜨게 되고, 남는 기운이 위로 올라가 어깨에 쌓이게 된다. 요추에 부하가 걸리면 기운이 경추로 올라가 어깨가 아프게 된다. 요추를 받쳐주는 배가 짱짱하면 어깨 아픈 일은 없어진다.

경추가 잘못된 것(경추가 앞으로 푹 들어간 경우)은 어깨와 가슴이 잘못되어서이다. 가슴이 펴지고 견갑이 살아나야 한다. 행공할 때처럼 걸을 때에도 어깨와 가슴을 쫙 펴라

목은 5이상 무게가 나가는 머리를 하루 종일 지탱하고 있어 항상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아 힘들다목은 시간 나는 대로 풀어줘야 한다. 목이 부드러우면 머리를 흔들어도 어지럽지 않다. 만약 어지럽다면 목에 객기가 끼어 뻣뻣하다는 뜻이다. 다른 부위와 달리 목에는 객기가 끼면 금방 사기(死氣)가 된다. 목은 기분만 나빠도, 말을 해도 객기가 낀다. 누구나 기분이 안 좋으면 목이 뻣뻣해진다. 노인이 기분 안 좋을 때가 많은 것은 목이 뻣뻣하기 때문이다.

목 2.jpg

 

그래서 목을 항상 아기같이 만들어야 한다. 아기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목을 가누려고 뭘 보고, 움직이고 하면 그때부터 고생길이다. 목이 객기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것은 생활이 목을 못 벗어나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목만 벗어나도 10년이 젊어진다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상은 어떤 모습일까? 목이 긴 사람은 현자(賢者)이고, 목이 긴 동물은 순하다. 목이 긴 여인의 상은 고귀하다. 목이 긴 사람 중 악한 사람은 없다. 기분이 좋으면 목이 잘 돌아간다. 목에 객기가 끼지 않으면 상도 고귀해진다

 

목 3.jpg

 

경추를 제대로 푸는 데는 밤에 고개 젖혀 별을 보는 것이 가장 좋다. 별이 이동해 가는 것을 보는 것이다. 밤에 고개를 쳐들고 달을 보고 왼편에서 오른편으로(또는 오른편에서 왼편으로) 갈 때까지 그 이동을 계속 따라가 보면 목이 이완되면서 길어진다목 뒤의 살이 없어져 경추가 좋아지면 머리에 물렁한 부위도 없어진다. 경추 7마디는 대단한 힘을 갖고 있다. 경추만 제대로 풀면 머리와 목의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된다. 치매도 없다. 치매가 오면 경추가 바로 알려준다. 사람이 멍해지고 고개가 부자연스러우면 치매의 징조다. 목이 잘 안 돌아가거나 목을 돌릴 때 몸이 따라 돌아가면 치매의 전조다. 목을 좌우로 마음대로 돌리는 사람에게 치매는 오지 않는다.

글 우혈 선생 (<몸이 나의 주인이다>저자)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