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사교육걱정없는 세상, 영유아 부모 대상 특별 강연 육아 단신

교육 시민단체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오는 11월21일부터 12월2일까지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펼친다.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은 이 단체 창립 이래 처음이다. ‘0세 국어, 0세 수학’ ‘사교육 대리모’ 등 과열된 영유아 사교육 경쟁 속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체 강연 주제는 ‘나에게로 온 아이, 준비 안 된 엄마’다. 임재택 부산대 유아교육과 교수, 김희동 통전교육 연구소, 편해문 어린이 놀이 운동가, 안순아 어린이집 원장이 생태유아교육, 글자교육, 일상에서의 놀이, 영유아의 사교육 탈출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전국 영유아 학부모 선착순 200명(현장 강의 50명, 온라인 강의 150명 모집)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일반시민은 6만원,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기 후원자는 4만원이다. 현장강의는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유진빌딩 사교육걱정없는세상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생방송과 녹화방송, 스마트폰 녹화방송으로도 시청 가능하다. 신청은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사이트(http://cafe.daum.net/no-worry) 공지란에서 가능하며, 신청은 다음달 15일까지 받는다. 문의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최재영(02-797-4044 내선 207번, noworry@noworry.kr)씨에게 하면 된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  

 

 

TAG

Leave Comments


profile알듯말듯한 육아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고민합니다. 불안한 육아가 아닌 행복한 육아를 꿈꿉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지향합니다.